임팩 드라이버/렌치 겸용제품에 대해서 브랜드별 카탈로그를 바탕으로 사양 비교, 가격 비교를 해 볼 예정입니다.
우선 제가 찾은 것은 보쉬, 계양, 아임삭, 오성에만 제품이 있었습니다. 혹시 다른 브랜드에 18V(=MAX 20V) 임팩 렌치/드라이버 겸용 제품이 있다면 알려주세요. 반영하겠습니다.
임팩 드라이버, 렌치가 뭔지부터 시작해서 브랜드별 카탈로그를 캡쳐해서 보여드리고, 마지막으로 총정리하여 1개의 표로 한눈에 비교 가능하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.
1. 임팩 드라이버+렌치 (콤비)란?
대부분의 전동공구 작업에 있어 꼭 필요한 임팩 드라이버·렌치를 조합시킨 구성.
위 사진처럼 홀더가 드라이버, 렌치 겸용으로 되어있습니다.
2. 브랜드별 제품 카탈로그 (임팩 드라이버/렌치 겸용 파트)
(1) BOSCH 보쉬
GDX 18V-210C의 풀네임은 GDX 18V-210C PROFESSIONAL입니다. 이렇게 놓고 보았을 때 스펙이 굉장히 비슷해보입니다. 눈에 보이는 차이점은 210C 모델이 토르크가 10Nm 높다는 점, 커넥티비티모듈이포함되어 있다는 점 정도?
(카탈로그를 확대하니 사진이 깨진다..)
(2) 계양 KEYANG
두번째는 계양 임팩드라이버렌치겸용입니다. 3가지 모델이 있는데 토크의 차이가 많아보입니다. 그리고 토크가 높을수록 가격도 높아지고 있네요.
(3) 아임삭 AIMSAK
아임삭 BL18X705 임팩 드라이버&렌치 겸용제품.
특이사항은 없어보입니다.
(4) 오성 OSUNG
다른 브랜드의 카탈로그에서는 볼 수 없는 작업능력에 대한 데이터가 들어있습니다. 어떤 작업테스트 조건이었는지, 배터리 용량별로 몇 개씩 체결작업을 할 수 있는지를 직접 보여주어서 배터리 용량 선택에 도움이 될 듯 하네요.
3. 한 눈에 비교표
브랜드 | ||||||||
모델명 | GDX 18V-200 | GDX 18V-210C | DW20BLH-315 | DIDW-1800L | DW18BLA | BL18X705 | OCW-187XL | |
제품 이미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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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시 연월* |
2020.04.21 | 2021.10.06 | 2022.04.21 | 2014.10.01(등록날짜) | 2018.06.20 | 2020.09.15 | 2014.03.13 (등록날짜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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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압 | 18V | |||||||
토크 [Nm] |
200 | 130/160/210 | 315 | 170 | 210 | 210 | 240 | |
무부하 회전수(rpm) | 3400 | 1100/ 2300/ 3400 |
1100/ 2200/ 2800 |
1400/ 2200/ 3000 |
1100/ 2600/ 3200 |
1200/ 2800/ 3100 |
950/ 1400/ 1900/ 240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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분당 타격수 (ipm =bpm) |
4200 | 2200/ 3100/ 4100 |
1800/ 3500/ 3800 |
3200 | 1200/ 2700/ 3800 |
1100/ 3000/ 3300 |
정보없음 | |
척 능력 | 6.35mm(1/4") 육각형 / 12.7mm (1/2") 사각형 | |||||||
배터리 사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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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량 | 1.7 | 1.7 | 1.7 | 1.7 | 1.65 | 1.65 | 1.67 | |
제원 [W*L*H] (mm) |
60*137*243 | 63*163*245 | 63*153*192 | ?*147mm*? | 60*163*240 | |||
작업 능력 |
철재-피스체결 | 정보없음 | 605개 [6.0Ah기준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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목재-피스체결 | 1,640개 [6.0Ah기준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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볼트체결 | 3,240개 [6.0Ah기준]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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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징 |
*출시연월은 뉴스기사, 유튜브, 브랜드별 커뮤니티를 참조했으며 (등록날짜)로 표기된 것은 정확한 출시시기를 찾을 수 없어 각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모델별 방송통신기자재등의 적합등록필증이 등록된 날짜로 출시연월을 추정했습니다.
여기까지 정리하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.
혹시 잘못된 정보나 추가할 정보가 있다면 꼭 알려주세요! 태클 환영입니다.